온파관리자1
2018.04.17
안녕하세요 성마리오농장입니다.

지난번에 글 올리셨을때 말씀드린것처럼 보식기간에 폭식이나 갑작스러운 과식을 하지않으시면 절식 후 감량한 체중이 급격하게 늘지 않고, 오히려 순조롭게 체중을 유지하며 요요현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간입니다. 1-2키로는 어떤분들에게는 체내에 수분섭취만 줄어도 빠지는 체중이기도 합니다. 보식때 정상식을 하시면서 약간은 체중이 돌아올수 있지만 너무 두려움을 갖을 필요는 없습니다. 보식으로 이제 전환하고나서도 체중이 거의 유지되거나 보식기간에 감량이 잘되는 분들도 있으니 이제 일반식사를 함께하는 보식시단으로 유지하여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완전 절식의 경우 너무 오래 유지하는 것은 나중에 일반식 전환을 했을때 관리가 더욱 힘들수 있습니다.
앞으로 보식으로 전환하신뒤에는 최소한 2달이상 휴식기를 가진 뒤 그뒤에 절식을 다시 진행하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식은 7일 절식프로그램의 식단을 참고하셔서 한달이상 진행하시되 보통은 1일정도만 죽과 미음으로 안내를 드리나, 절식기간이 길었던만큼 죽식기간을 2-3일정도 잡고 3일이후에는 정상식을 소식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 정상식을 함께 진행해주셔야 소화기능이 돌아오고 체력을 유지할 수 있기때문에 죽만 계속 드시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보식기간 3일 동안에는 원래 매끼마다 마리오자임 1포와 죽식을 드시는 것이 보통이나, 아침 혹은 저녁에 1끼를 데일리 다이어트로 대체하셔도괜찮습니다.

죽식이 종료된 4일째부터는 아침 마리오자임 1포 / 점심 식전 마리오자임 1포 일반식(1/2식) / 저녁 마리오자임 1포의 구성인데, 이중 마리오자임 1포를 드시는 아침과 저녁에 취향에 따라 데일리 다이어트 1포를 같이 드셔주는 것은 포만감과 영양분 보충에 있어서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일반식사대신 데일리 다이어트를 드시는 것은 안되며, 정상식은 반드시 하루 한끼는 진행하셔야합니다.

끼니 중 1끼는 반드시는 정상식을 드시되, 처음에는 소화가 잘되는 익힌 야채와 두부, 생선 등으로 식사를 진행하시다가 어느정도 식사에 익숙해지시면 차츰 생야채와 고기등을 같이 드셔도 좋으며, 기름진 음식과 인스턴트 식품등은 가능한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이나 야채는 소화기관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 간식으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식을 진행하실때는 폭식과 과식을 주의하시되, 한두번 식사를 많이하거나 식단을 유지못했다고 하더라도 중도 포기하지마시고 다음날부터 다시 보식식단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식기간 이후에도 마리오자임을 함께 드시며 하루 2끼정도 건강식단으로 적당히 소식하고 운동과 병행하면서 감량된 체중을 정상체중으로 유지하고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량은 단기간에 체중을 유지하며 절식이 종료된 뒤에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며 기초대사량을 키우고 적당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통해 체력을 키움으로서
감량된 체중을 적절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절식이 체질에 맞는 분들이 힘들지 않게 진행하시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절식 기간종료 후에는 신체가 일상생활에 적응을 위해 일반식사는 반드시 병행하셔야하며 보식기간을 잘 지켜주셔야합니다. 만약 장기적으로 절식을 원하실 경우에는 최소한 하루 1끼는 일반식을 함께 드시는 장기절식 식단(간헐적 소식)을 참고하여 진행하시고, 완전절식은 휴식기간을 두고 3일 혹은 7일로 단기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쪼록 보식기간에도 건강한 식단과 운동으로 체중감량과 함께 건강을 지키는 기간이 되시길 바라며,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