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성마리오 농장을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을 문의해주세요.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Q&A
보식기간 중에.. 2009.07.23 답변완료

* 오백식품 : 흰쌀, 흰 밀가루, 흰설탕, 조미료, 흰소금, 기타 * 인스턴트 가공식품 
* 육류 : 육고기, 햄 , 쏘세지 등 * 기타 : 튀김 종류, 술, 담배, 커피
 
보식기간 중에 위의 금기식품을 먹으면 효소의 효능이 떨어지는건가요?
지난번에 5일 절식하고 보식기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먹으면 안되는 위의 음식들을 먹어버려서인지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잘 모르겠지만...
장이나 피가 효소로 깨끗하게 정화되었다가 저런 음식이 들어오면 안좋은 성분이 잘 흡수되는 건가요?
 
이번에 7일 절식을 하려고 하는데 절식 끝나고 보식 7일째 되는 날 휴가 계획이 잡혀 있어서 음식조절이
힘들 것 같아 걱정이예요.
보식기간에 금기식품 먹으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그동안의 절식과 보식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나요?
보식 7일째 되는날 고기먹으면 안좋겠죠ㅡㅜ?
해물이나 회 같은것도 안되나요?
 
차라리 부작용이 요요가 생긴다거나 그런거였음 좋겠어요ㅠㅠ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라서...
오히려 살이 찌고싶은^^;
 

답변내용

보름님, 안녕하세요.


자주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절식기간이 헌집을 허무는 것이라면, 보식기간은 새집을 짓는것이라고 표현합니다.


그만큼 보식기간이 중요하고 더 어렵습니다.


흔히들 절식기간이 어렵다고들 생각하시는데 해보시면 오히려 쉽습니다.


그냥 안드시면 되고 효소로 영양보충을 하시기 때문에 오히려 단순합니다.


하지만 보식기간은 음식을 접하는 기간이다 보니 자칫하면 과식이나 폭식,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들과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식품을 접하므로 절식의 의미가 많이 감쇠되게 됩니다.


물론 절식기간이 아주 무의미 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보식을 잘 마무리 하셨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보식기간의 완성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또 하나는 바로 올바른 식습관입니다.


아무리 절식과 보식을 하셨더라도 예전과 같은 식습관은 얼마 못가 원점으로 되돌려 놓겠지요.


보식기간 동안 휴가계획이 잡혀 있으시다고 하셨는데, 힘들게 절식과 보식기간을 지켜 오셨다면 몇일만 더 슬기롭게 넘겨 보세요.


육고기 대신 고구마나 감자 등 주변사람과 나눌 수 있는 다른 먹거리들을 챙겨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회나 생선은 적당량을 드신다면 괜찮습니다.


가급적 담백하게 드시도록 노력하시구요.


마지막으로 살이 찌고 싶으시다고 하셨는데 보식 끝나고 나시면, 식후에 효소를 한잔 씩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휴가 되시구요~~~


 

  • 장바구니 0
  • 관심상품 0
  • 오늘 본 상품

top

이용안내

체험후기

회원가입 5천포인트

후기 3천포인트